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문의하기

칼럼

본문

2019-05-14

바자코스키 약국, 나아바를 활용한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

작성자: EEVA NIEMELÄ (2014년 12월 10일)

원문: Naava Original building a successful pharmacy brand


 

핀란드 약국 바자코스키(Vaajakoski)2013 8월에 완공된 쇼핑 센터에 약국을 새로 오픈했습니다

약사인 리나 카리코스키(Leena Karikoski)씨는  360m2 공간의 새로운 영업점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약국 디자인과 새로운 고객 서비스 컨셉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녀가 구축하려고 했던 브랜드 이미지는 긍정적인 경험으로 놀라움을 선사면서도 편안함을 주는 이미지였고, 이를 위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찾는 중이었습니다.

 


나아바로 조성한 약국의 편안함


  

이 약국의 목표는 첫째, 신선한 시각적 아이덴티티와 편안함을 갖춘 약국의 이미지, 둘째, 약국 업계에서 새로운 컨셉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주자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약국은 반창고, 약을 사거나 처방전을 얻는 평범한 장소 그 이상일 수 있습니다. 리나 카리코스키(Leena Karikoski)는 평범하게 흘러가는 회색빛의 일상 속에서 약국을 찾는 고객들이 '나아바 스마트 그린월' 이라는 신선한 선물을 받을 수 있게끔 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약국 직원들이 자연적으로 신선하고 깨끗한 상태의 실내 공기를 느끼며 편안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누릴 권리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아바는 이러한 상황에서 완벽한 솔루션이었습니다



"공기를 정화하는 나아바는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나아바는 분명 평범한 그린월이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합니다."

caf1b95c985dfbe8fd73472452e82cc7_1557827909_8573.jpg
 

나아바를 전략적으로 배치해서 파티션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약사에게 처방전을 건네는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면서, 약사에게는 프라이빗한 업무 공간을 제공합니다. 다음 순서를 기다리는 고객들 또한 나아바를 통해 기다리는 시간을 상쾌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건강이 지켜지는 근무 환경, 고객 서비스의 확장

 

약국에 설치된 나아바 스마트 그린월에 대한 경험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나아바는 일터의 건강을 책임지는 존재가 되었고, 새롭게 구축한 브랜드 이미지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직원들이 오염된 실내 공기로 인해 겪는 증상들이 줄었고, 고객들은 모던한 약국의 느낌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아바는 공기 정화와 더불어, 먼지를 제거하고 대기 중에 존재하는 화학 물질을 흡수합니다.


약국 비즈니스는 매우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였고, 그렇기 때문에 직원 건강에 대해 필수적으로 신경을 써야했습니다. 직원들이 만족감을 느끼게 되면 새로운 고객을 응대할 때 충분히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caf1b95c985dfbe8fd73472452e82cc7_1557827647_9683.jpg
 

 

나아바 설치 후, 근무 시의 피로감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이 사라졌습니다.”    


- 리나 카리코스키(Leena Karikoski)

약국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의 경우, 건강을 개선을 위해 약을 사러 오는 것이고, 약사의 도움을 받아 건강 상태를 최고로 유지하려는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아바가 설치된 약국에서, 고객들은 나아바 덕분에 단지 약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종합적인 케어를 받게 되었습니다.

 

나아바는 신선한 공기를 호흡하게 함으로써, 하루를 밝게 만들어 줍니다. 고객들의 마음 속에 바자코스키(Vaajakoski) 약국은 유쾌하고 색다른 장소로 인지되고 있습니다.


관리가 필요 없는 나아바 파티션, 약사 커뮤니티의 높은 관심도

 

나아바가 주는 혜택은 여러 면에서 약국에 있는 사람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특히 고객을 응대하고 제품을 관리하는 직원들에게 큰 기쁨을 주었습니다. 유지 관리 패키지 신청 또한 직원들이 신경 쓸 부분이 없는 옵션을 선택했습니다나아바 유지 관리팀은 정기 유지 관리 방문을 통해 식물을 관리하고 제품이 최적 상태로 작동되도록 만듭니다리나 카리코스키(Leena Karikoski)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서 나아바 유지관리팀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나아바와 협업이 잘 이루어졌고계약 시 합의했던 모든 사항들이 제 시간에 이루어졌으며나아바 또한 최상의 상태로 유지되었습니다만약약국에 설치된 나아바를 없앤다면있을 때와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것 같아요. 너무 많은 혜택을 가져다주었기 때문이죠.” 


 - 리나 카리코스키(Leena Karikoski)

동료 약사들 또한 바자코스키(Vaajakoski) 약국에서의 긍정적인 경험으로 나아바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몇몇 제약 전문 잡지에서 세계 최초의 나아바 약국에 대한 기사들이 게재되기도 했습니다리나 카리코스키(Leena Karikoski)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인 곳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모든 직장에서 나아바를 직원들의 건강과 고객 만족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솔루션으로 추천했습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효과적인 고객 관리 방식입니다